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이 약관은 ㈜가사앤육아(이하 “당사”라 한다.)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근로자를 파견 운영하기 위해, 가사앤육아 앱을 설치하고, 가입한 이용자 회원(이하 “이용자 회원"이라 한다.)과 ㈜가사앤육아(이하 ”가사앤육아”라 한다) 간의 웹사이트 및 앱을 이용함에 있어, 당사는 회원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하고, 계약 관계를 정하기 위한 문서로서, 가사앤육아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확인하고, 이에 동의해야 합니다.

✻PC통신. 모바일 무선, 유선통신 등을 이용하는 모든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1조 (용어의 정의)

본 이용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본 이용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 및 운영정책과 관계 법령은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1. “가사앤육아”라 함은 매니저 회원의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를 제공받기 원하는 이용자의 구인 신청을 받아 서비스 계약을 온라인 가사앤육아 앱상에서 당사와 체결하고, 매니저 회원을 파견하는 서비스를 뜻하며, 이와 관련된 각종 부가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가사앤육아를 이용하여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를 제공할 매니저 회원을 구인하는 이용자 회원을 말합니다.

3. “매니저 회원”이라 함은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당사자로, 가사앤육아 앱상 구직 신청을 하여, 면접 및 구직 심사의 과정과 당사 의무적 소정의 교육을 마치고, ㈜가사앤육아와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4. “근로자”라 함은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당사자로 “매니저 회원”을 지칭한다.

5. “가사서비스”라 함은 가사앤육아를 이용하여 매니저 회원이 이용자의 구인 신청을 승낙 후 해당 이용자의 댁에서 제공하는 가사 관련 서비스를 말합니다.

6. “육아서비스”라 함은 가사앤육아를 이용하여 매니저 회원이 이용자의 구인 신청을 승낙 후 해당 이용자의 댁에서 제공하는 육아 관련 서비스를 말합니다.

7. “예약”이라 함은 이용자가 가사앤육아 사이트(앱)에서 주소, 각 종류의 서비스 선택, 이용자에 대한 부가 정보 등을 입력, 서비스이용 계약을 체결한 후, 결제수단/쿠폰 수단 등을 선택한 후 최종적으로 “예약” 버튼을 클릭하여 가사서비스를 제공할 매니저 회원에 대한 구인 신청을 가사앤육아에 등록하는 것을 말합니다.

8. “1회성 예약“이라 함은 이용자가 1회에 한해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 이용계약을 당사에 예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9. “정기 예약“이라 함은 이용자가 1회 이상으로, 일주일에 규칙적인 다수의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한 번에 당사에 예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10. “매칭“이라 함은 매니저 회원이 가사앤육아 앱에서, 이용자가 예약한 내용을 확인 후, 선택하여 이용자와 당사의 이용계약이 체결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11. “자동결제”라 함은 최초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의 카드 정보와 계좌 정보를 입력 후, 이후 요금이 결제될 때마다 별도의 인증과정이 없이 자동으로 결제되는 것을 말합니다.

12. “카드결제”라 함은 신용카드 등의 카드 정보를 입력하여, 요금을 결제하는 것을 말합니다.

13. “쿠폰”이라 함은 가사앤육아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서, 특정 조건에 따라 가사앤육아 서비스 이용요금의 일부를 할인받을 수 있는 이용권을 말합니다.

14. "포인트"는 가사앤육아에서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 예약을 위해 사용되는 수단으로 카드 결제 등으로 직접 구매하거나 당사와 제휴사에서 주최하는 이벤트 등을 통해 충전한 포인트를 말합니다.

15. "포인트 교환권"은 카드 결제 등으로 직접 구매하거나 당사와 제휴사에서 주최하는 이벤트 등을 통해 제공받은 것으로서, 포인트를 충전할 수 있는 포인트 교환 수단을 말합니다.

16. "예약취소"라 함은 매칭부터 매니저가 이용자댁에 도착 전까지 예약을 철회하는 것을 말합니다.

17. "취소 위약금"라 함은 가사앤육아 서비스를 예약한 후 이용자가 예약을 철회한 경우에 부과되는 위약금을 말합니다.

18. “이용 요금”라 함은 당사의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를 이용한 이용자에게 받는 금원을 말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등)

①가사앤육아는 본 이용약관의 내용과 당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매니저 회원과 이용자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가사앤육아 앱 내에 항시 게시합니다.

②가사앤육아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이용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가사앤육아가 본 이용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가사앤육아 앱의 초기 화면에 적절한 장소에 개정약관의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 회원에게 불리한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이용자 회원이 가입 시 제공한 휴대폰 전화번호로 SMS 내지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또는 가사앤육아 서비스 이용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③이용자 회원은 개정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 의사를 표명하는 경우 당사는 15일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가사앤육아가 전항에 따라 개정 이용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 회원이 15일 기간 내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이용약관 변경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고, 가사앤육아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개정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의 해석)

①가사앤육아는 필요한 경우 가사앤육아 내 별도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이하 “별도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가사앤육아 앱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②본 이용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별도 약관 등” 및 기타 관계 법령, 상관례 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③본 이용약관과 “별도 약관 등”의 내용이 상충하는 경우 별도의 예외 규정이 없는 한 본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4조 (가사앤육아 서비스의 내용)

①가사앤육아는 모바일 앱을 통하여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를 신청한 이용자 회원에게 “매니저 회원”를 파견하여 이용자와 가사매니저 매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사앤육아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의 예약요청 확인

2. 이용자에게 전화 또는 메시지로 연락

3. 이용자, 이용자 주소지, 서비스 요금 등 서비스 예약정보 확인

4. 이용자의 서비스 요금 결제 확인 및 매니저 자동 매칭 확인.

5. 서비스 요금 정산 내역(서비스 업무에 대한 요금, 프로모션을 통한 혜택, 가사앤육아 선 지불 비용 등) 확인

6. 매니저 업무 이력 확인

②상기 서비스 외에 서비스 항목은 추가될 수 있으며, 추가된 서비스에 대해서도 본 이용약관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③가사앤육아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이나 사업의 정책적인 판단하에 상기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제공일자 7일 전부터 가사앤육아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단, 가사앤육아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기간을 단축하거나 변경 이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④이용자 회원은 가사앤육아 서비스 내용 변경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가사앤육아에 탈퇴 의사를 고지함으로써 가사앤육아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예약취소 및 환불)

①가사앤육아의 서비스 결재대금은 이용자가 예약 완료한 시점에서 선결재를 원칙으로 하되, 서비스 이용 시간 등의 일정 기준을 고려하여 매니저 회원과 이용자 회원이 동의한 정책에 따라 책정됩니다.

②이용자 회원은 예약 시 이용요금과 서비스 시간을 확인하고 결제할 수 있습니다. 부득이 시간 추가 시에는 매니저의 시간이 가능할 경우 가사앤육아에 전화 보고후 가능하며, 매니저의 스케줄 상 시간 추가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③가사앤육아의 이용요금의 수취는 당사와 이용자 회원의 계약에 의해 이루어지며, 당사는 이용자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이용요금의 모두를 결재받고, 매니저 회원의 파견을 위한 운영비용과 매니저 회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위한 운영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니저 회원 마케팅비용, 매니저 회원에 대한 프로모션, 파견 후 가사앤육아의 분쟁조정, 사후관리, 손해배상 대행 등)

④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령을 준수합니다.

⑤매니저 매칭이 완료되어 계약이 완료된 것으로 판단된 예약이 시스템 오류 등 회사의 사유로 정상적인 계약 내용의 이행이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하였을 경우 가사앤육아는 해당 이용자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단, 이용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이용 일자 및 시간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⑥매칭 이후 매니저 회원의 예약취소 요청에 따른 이용자 회원의 손해에 대해 가사앤육아 에서는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단, 가사앤육아는 새로운 매칭을 진행하여 이용자 회원의 예약 스케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⑦이용자 회원에게 매칭을 한 후 매니저 회원이 취소 없이 나타나지 않거나 늦게 나타난 경우, 가사앤육아에서는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단, 가사앤육아는 이용자 회원과 매니저 회원 간의 서비스가 진행되지 않은 경우 환불하여 이용자 회원의 금전상의 손해가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6조 (파손 등의 배상)

①파손 사고 시 가사앤육아는 원칙적으로 배상의 책임이 없으며, 파손 등과 관련한 모든 사항은 계약된 보험사의 보험약관에 따릅니다.

②매니저 회원의 태도 및 응대 부족으로 인한 불만족의 경우에는 해당 매니저 회원의 불만 접수 및 타 매니저 회원의 재매칭을 원칙으로 하며, 이에 따른 배상은 별도로 하지 않습니다.


제7조 (가사앤육아의 의무)

①가사서비스제공기관 또는 근로자의 사정으로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가사서비스제공기관은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동의를 구하고,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적절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②가사서비스제공기관은 근로자가 본 이용계약서에 명시된 서비스를 제대로 이행할 수 있도록 지휘·감독 및 교육·훈련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③가사서비스 제공기관은 가사근로자를 서비스 현장에 투입하기 이전에 안전·

보건에 대한 교육을 적절하게 실시하여야 하며, 가사근로자가 서비스 제공과정

에서 부상을 당하거나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교육을 철저히 합니다.

④가사앤육아는 이용자 회원이 당사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통신망법과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통해 자세히 안내합니다.


제8조 (서비스의 중단)

①가사앤육아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통신두절,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가사앤육아의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 공지를 합니다. 다만, 당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제공 중단의 경우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상기 사유에 따른 서비스 중단과 관련하여 당사는 중대한 과실이 있지 않는 한, 이용자 회원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가사앤육아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가사앤육아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되, 만일 정보통신설비의 작동 불능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공지합니다.

③가사앤육아는 사업적 판단에 따라 서비스의 중단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의 일시 정지나 중단의 경우 당사는 이를 이용자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하여 이용자 회원의 불이익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9조 (가사앤육아의 면책)

①가사앤육아가 관계 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당사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으로부터 면제됩니다.

②가사앤육아는 이용자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가사앤육아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가사앤육아는 이용자 회원과 매니저 회원을 매칭하는 시스템을 운영, 관리, 제공하는 것이며 이용자 회원 및 매니저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④가사앤육아와 이용자 회원과의 가사근로자 파견계약을 원칙으로 합니다. 특히 ,이용자 회원과 매니저 회원 간 직접 거래로 인해 수반되는 분쟁 및 피해에 대해서는 가사앤육아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이용자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및 계정 (아이디, 회원가입 계정의 로그인 비밀번호 등)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회원의 관리 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가사앤육아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당사는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제 3자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⑦가사앤육아는 이용자 회원과 매니저 회원 간 거래와 관련하여 가사 서비스 신청 의사 또는 수락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거래대상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회원 또는 매니저 회원이 제공한 정보 및 그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⑧가사앤육아는 이용자 회원이 당사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⑨가사앤육아는 이용자 회원의 가사앤육아 서비스 이용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는 분쟁에 관여하지 않으며, 이용자 회원과 매니저 간 또는 이용자 회원과 제3자 간의 분쟁을 포함하여, 도난, 폭행, 성범죄 등 당사 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이용자 회원 개인의 불법행위 및 사회상규에 위배되는 행위에 대해서는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고용 근로자 서비스 이용계약)

①고용 근로자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이용자와 다음 각호의 사항이 포함된 이용계약을 서면(「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제2조 제1호에 따른 전자문서와 유선상 통화 녹취를 포함한다)으로 체결한다.

1. 가사서비스의 종류 : 정기형 청소/음식, 1회성 청소/음식, 부분 청소, 시간당 청소, 이사 전·후 청소/ 음식 등

2. 육아서비스의 종류 : 정기형 베이비 돌봄/놀이 돌봄/학습 돌봄, 1회성 베이비 돌봄/놀이 돌봄/학습 돌봄

3. 서비스 제공일 및 시간 : 이용자가 예약 시 설정한 날짜와 시간에 따른다.

4. 근로자 휴게시간 : 이용자는 근로자가 휴게시간을 요청하는 경우 근로자와 협의하여 휴게시간을 부여하여야 한다.

5. 근로자의 안전에 관한 사항 : 이용자는 서비스 수행 과정에서 가사근로자에게 안전한 근로환경이 제공되도록 배려해야 한다.

6. 서비스 이용요금 및 이용료 지급방법 : 요금은 요금표 기준에 따르며 이용료 지급은 서비스 예약시 선결재로 이루어 지며, 당사에 등록된 자동결제 수단으로 지급한다.

7. 서비스 제공 시 안전사고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손해의 배상에 관한 사항은 배상 책임보험 약관에 따른다.

가. 총 보상한도 : 3천만원/건당 보상한도 : 1천만원

나. 보상 종류 : 대물 보상/대인 보상 (대인 보상 : 매니저 과실로 고객 당사자 또는 제3 자)

다. 파손 등의 배상 처리에 관한 사항

(1)파손 사고는 가사근로자의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 통상 손해를 내부 배상 기준 및 한국소비자보호원의 피해배상규정에 의거 금전배상

(2)원상회복 불가하며 구입시기를 고려하여 감가상각 진행

(3)파손 사고에 배상한도는 건당 1천만원

(4)파손품의 대한 사전주의의무를 이용자가 해태하여 발생한 파손은 배상 불가

(5)가사근로자 또는 일정 변경으로 인한 교체 배정 시 별도 배상 불가

(6)정신적 손해배상 및 당사가 알지 못하는 특별 손해배상 불가

(7)도난 및 분실사고 발생 시 배상 불가

라. 아래 항목 파손의 경우 배상 불가(보험사 접수 불가)

(1) 원고, 설계서, 모형, 증서, 서류, 사진, 편지 및 유사 화물.

(2) 미술품, 골동품

(3) 귀금속류, 화폐, 어음, 수표, 채권, 유가증권류, 인지

(4) 시계, 담배, 모피류, 계란류

(5) 살아있는 동물

마. 파손처리 절차 : 이용자가 파손 접수 시 "당사"는 즉각 파손처리 담당자 배정 후 배상 처리를 진행한다.

8. 그 밖에 서비스의 제공 및 근로자의 보호와 관련하여 고용노동부령으로 정하는 사항 : 가사앤육아 시스템으로 제공한다.

② 가사서비스 제공기관은 제1항의 이용계약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할 근로자에게 해당 이용계약의 내용을 사전에 고지하여 근로자가 이용계약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여야 한다.

③ 이용자는 제1항에 따라 체결한 이용계약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에서 정한 사항 외의 업무를 근로자에게 요구해서는 아니 된다.


제11조 (육아 매니저의 처우)

① 육아 매니저에게 육아와 관련된 기본업무 외에 가사 일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가사 업무의 부담을 위해서는 가사서비스를 별도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② 육아 매니저와 이용자 자녀의 식사는 이용자 회원의 식사 수준과 같은 수준으로 준비해 주셔야 하며, 조리가 완료되어 냉장고에 신선한 상태로 보관되어 차려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미리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준비가 어려울 때 육아 매니저의 식대를 별도로 부담하셔야 하며, 이 경우 육아 매니저는 자신이 직접 식사를 준비하여 해결합니다. 이용 시간이 통상의 식사 시간(예-점심시간 정오부터 오후 1시)과 겹쳐 있거나 인접하여 연결된 시간인 경우에도 식사 문제는 이용자 회원께서 해결해 주셔야 합니다.

③ 실제 이용 시에 규정된 범위 이상의 업무를 요구할 시에는 업무 범위 증가에 대한 추가 계약이 필요합니다.  추가 계약 시에는 육아 매니저가 교체될 수도 있으며 추가 계약을 하지 않고 규정된 범위 이상의 업무를 계속 요구하는 경우, 육아 매니저와 가사앤육아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 서비스 이용약관을 해지하여 이용자 자격을 조기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④ 육아 매니저에게 비상시 연락할 수 있는 연락처를 꼭 남겨주셔야 합니다.

⑤ 이용자 본인 및 그 가족이 육아 서비스 활동에 필요로 하는 대상이 전염 질환에 감염되었거나 감염의 우려가 의심되는 경우에는 육아 매니저 및 가사앤육아는 이용자 회원의 구인 요청을 거절할 수 있으며, 이용자 회원도 구인 요청을 보류하셔야 합니다. 또, 의도적이든 아니든 이와 같은 사실을 알리지 않고 육아 서비스를 요청하여 육아 매니저가 현장에 도착해서 감염 또는 감염의 우려가 있다고 상황을 판단했을 경우, 육아 매니저 및 가사앤육아는 서비스 요청을 거절하고 철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7조의 내용을 준용합니다.

⑥ 이용자 회원이 서비스 이용신청을 위한 이용자 및 자녀의 정보를 허위로 기재한 경우 자격이 상실됩니다.

⑦ 육아 매니저에게 욕설, 폭행 및 신변 위협을 가할 경우, 즉시 이용자 자격은 상실되며 이 경우 육아 매니저는 자신의 신변안전을 위하여 근무지를 벗어나 몸을 피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자녀의 안전 문제에 대해서는 육아 매니저 및 가사앤육아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⑧ 육아 매니저에게 자녀의 건강 상태, 성격 및 기타 육아 관련 특기사항을 상세히 알려주셔야 하며, 그 밖에 집안 내부 및 안전에 대한 주의 사항을 상세하게 알려주셔야 합니다.


제12조 (세금 신고 및 납세)

① 가사앤육아는 세금 신고에 참고할 서비스 금액에 대한 정산 자료를 이용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이용자의 세금 미신고분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당사는 이용자와 매니저를 서비스를 수행하는 의무를 다하고자 요청 시 가사앤육아 서비스에서 체결되는 신용/체크카드 결제/계좌 거래에 대해 적격증빙 처리 (세금계산서, 거래명세서, 현금영수증)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국세청으로 신고되는 적격증빙 대상 금액은 고객이 결제한 금액으로 발행됩니다.


제13조 (준거법 및 관할)

본 이용약관은 대한민국 법에의 하여 해석되고 이행됩니다. 가사앤육아와 이용자 회원 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 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2년 11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제2조 (경과조치)

본 서비스 이용약관을 동의 한 경우에는 동의 시부터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