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이 약관은 ㈜가사앤육아(이하 “당사”라 한다.)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근로자를 파견 운영하기 위해, 가사앤육아 앱을 설치하고, 가입한 이용자 회원(이하 “이용자 회원"이라 한다.)과 ㈜가사앤육아(이하 ”가사앤육아”라 한다) 간의 웹사이트 및 앱을 이용함에 있어, 당사는 회원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하고, 계약 관계를 정하기 위한 문서로서, 가사앤육아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확인하고, 이에 동의해야 합니다.

✻PC통신. 모바일 무선, 유선통신 등을 이용하는 모든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1조 (용어의 정의)

본 이용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본 이용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 및 운영정책과 관계 법령은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1. “가사앤육아”라 함은 매니저 회원의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를 제공받기 원하는 이용자의 구인 신청을 받아 서비스 계약을 온라인 가사앤육아 앱상에서 당사와 체결하고, 매니저 회원을 파견하는 서비스를 뜻하며, 이와 관련된 각종 부가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가사앤육아를 이용하여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를 제공할 매니저 회원을 구인하는 이용자 회원을 말합니다.

3. “매니저 회원”이라 함은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당사자로, 가사앤육아 앱상 구직 신청을 하여, 면접 및 구직 심사의 과정과 당사 의무적 소정의 교육을 마치고, ㈜가사앤육아와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4. “근로자”라 함은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당사자로 “매니저 회원”을 지칭한다.

5. “가사서비스”라 함은 가사앤육아를 이용하여 매니저 회원이 이용자의 구인 신청을 승낙 후 해당 이용자의 댁에서 제공하는 가사 관련 서비스를 말합니다.

6. “육아서비스”라 함은 가사앤육아를 이용하여 매니저 회원이 이용자의 구인 신청을 승낙 후 해당 이용자의 댁에서 제공하는 육아 관련 서비스를 말합니다.

7. “예약”이라 함은 이용자가 가사앤육아 사이트(앱)에서 주소, 각 종류의 서비스 선택, 이용자에 대한 부가 정보 등을 입력, 서비스이용 계약을 체결한 후, 결제수단/쿠폰 수단 등을 선택한 후 최종적으로 “예약” 버튼을 클릭하여 가사서비스를 제공할 매니저 회원에 대한 구인 신청을 가사앤육아에 등록하는 것을 말합니다.

8. “1회성 예약“이라 함은 이용자가 1회에 한해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 이용계약을 당사에 예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9. “정기 예약“이라 함은 이용자가 1회 이상으로, 일주일에 규칙적인 다수의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한 번에 당사에 예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10. “매칭“이라 함은 매니저 회원이 가사앤육아 앱에서, 이용자가 예약한 내용을 확인 후, 선택하여 이용자와 당사의 이용계약이 체결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11. “자동결제”라 함은 최초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의 카드 정보와 계좌 정보를 입력 후, 이후 요금이 결제될 때마다 별도의 인증과정이 없이 자동으로 결제되는 것을 말합니다.

12. “카드결제”라 함은 신용카드 등의 카드 정보를 입력하여, 요금을 결제하는 것을 말합니다.

13. “쿠폰”이라 함은 가사앤육아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서, 특정 조건에 따라 가사앤육아 서비스 이용요금의 일부를 할인받을 수 있는 이용권을 말합니다.

14. "포인트"는 가사앤육아에서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 예약을 위해 사용되는 수단으로 카드 결제 등으로 직접 구매하거나 당사와 제휴사에서 주최하는 이벤트 등을 통해 충전한 포인트를 말합니다.

15. "포인트 교환권"은 카드 결제 등으로 직접 구매하거나 당사와 제휴사에서 주최하는 이벤트 등을 통해 제공받은 것으로서, 포인트를 충전할 수 있는 포인트 교환 수단을 말합니다.

16. "예약취소"라 함은 매칭부터 매니저가 이용자댁에 도착 전까지 예약을 철회하는 것을 말합니다.

17. "취소 위약금"라 함은 가사앤육아 서비스를 예약한 후 이용자가 예약을 철회한 경우에 부과되는 위약금을 말합니다.

18. “이용 요금”라 함은 당사의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를 이용한 이용자에게 받는 금원을 말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등)

①가사앤육아는 본 이용약관의 내용과 당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매니저 회원과 이용자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가사앤육아 앱 내에 항시 게시합니다.

②가사앤육아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이용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가사앤육아가 본 이용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가사앤육아 앱의 초기 화면에 적절한 장소에 개정약관의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 회원에게 불리한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이용자 회원이 가입 시 제공한 휴대폰 전화번호로 SMS 내지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또는 가사앤육아 서비스 이용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③이용자 회원은 개정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 의사를 표명하는 경우 당사는 15일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가사앤육아가 전항에 따라 개정 이용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 회원이 15일 기간 내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이용약관 변경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고, 가사앤육아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개정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의 해석)

①가사앤육아는 필요한 경우 가사앤육아 내 별도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이하 “별도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가사앤육아 앱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②본 이용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별도 약관 등” 및 기타 관계 법령, 상관례 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③본 이용약관과 “별도 약관 등”의 내용이 상충하는 경우 별도의 예외 규정이 없는 한 본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4조 (이용자 회원에 대한 통지)

①특정 이용자 회원에 대해 통지가 필요할 경우, 가사앤육아는 이용자 회원이 제공한 번호로 전화, SMS, 카카오톡 또는 앱 내 메시지를 통해 이용자 회원에게 직접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불특정 다수 이용자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가사앤육아 내 공지사항에 공지글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 항의 통지를 합니다.

③가사앤육아는 이용자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연락처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한 경우 등 가사앤육아가 상기와 같이 정상적으로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 회원이 가사앤육아의 과실 없이 통지된 내용을 확인하지 못했거나, 확인하지 않음으로써 이용자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조 (이용신청)

①가사앤육아의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효하고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여 이용 신청을 해야 합니다.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를 신청하는 이용회원이 가사앤육아에게 제공 하여야 할 상세 정보와 관련하여 가사앤육아는 일정 수준의 가이드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②가사앤육아는 다음 각 호 사유의 경우 가입을 제한할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다음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되는 경우 가입을 철회하거나 이용자 회원의 가사앤육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19세 미만인 자가 개인 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를 부모 등 법정 대리인으로부터 받지 않은 경우

2.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3. 이용정지를 당한 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신청을 하는 경우

4. 가사앤육아 이용 제한 사유가 해소되지 않은 상태로 재가입을 신청한 경우

5. 본 약관에 위배 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가입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6.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가사앤육아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또는 오기 등이 있는 경우

7. 기타 가사앤육아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8. 기타 이용자 회원으로서 활동하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1항에 따른 이용신청에 있어 가사앤육아는 전문기관 등을 통한 실명 확인 또는 본인인증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가사앤육아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본조에 따라 가사앤육아가 이용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 한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을 경우 신청자에게 알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⑥가사앤육아는 이용자 회원의 이용신청이 매니저 회원과 매칭이 될 수 있도록 처리하며, 정기 예약의 경우 이용자 회원과 매니저 회원의 의사에 따라 계속적으로 예약요청이 유효할 수 있습니다.

⑦가사앤육아는 당사를 통하여 예약이 이루어진 경우, 가사서비스 당사자 간 원활한 의사소통, 매칭, 상담 등 거래 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해당 매니저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가사앤육아 서비스의 내용)

①가사앤육아는 모바일 앱을 통하여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를 신청한 이용자 회원에게 “매니저 회원”를 파견하여 이용자와 가사매니저 매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사앤육아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의 예약요청 확인

2. 이용자에게 전화 또는 메시지로 연락

3. 이용자, 이용자 주소지, 서비스 요금 등 서비스 예약정보 확인

4. 이용자의 서비스 요금 결제 확인 및 매니저 자동 매칭 확인.

5. 서비스 요금 정산 내역(서비스 업무에 대한 요금, 프로모션을 통한 혜택, 가사앤육아 선 지불 비용 등) 확인

6. 매니저 업무 이력 확인

②상기 서비스 외에 서비스 항목은 추가될 수 있으며, 추가된 서비스에 대해서도 본 이용약관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③가사앤육아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이나 사업의 정책적인 판단하에 상기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제공일자 7일 전부터 가사앤육아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단, 가사앤육아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기간을 단축하거나 변경 이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④이용자 회원은 가사앤육아 서비스 내용 변경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가사앤육아에 탈퇴 의사를 고지함으로써 가사앤육아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예약취소 및 환불)

①이용자 회원은 가사앤육아 서비스 이용 예약을 하기 전에 서비스 조건을 확인 후 예약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예약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가사앤육아 서비스 이용 예약은 모바일 앱 상 예약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단, 모바일 앱의 사용이 어려운 이용자 회원은 대표번호(1533-1205)로 전화 주시면 도움을 드릴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에 위치한 협약사(직업소개소 등)를 통해서도 가사앤육아의 서비스 예약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약 가능 시간은 서비스 시작 시간을 기준으로 예약 및 매칭과 이동시간을 고려하여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가사앤육아의 서비스 결재대금은 이용자가 예약 완료한 시점에서 선결재를 원칙으로 하되, 서비스 이용 시간 등의 일정 기준을 고려하여 매니저 회원과 이용자 회원이 동의한 정책에 따라 책정됩니다.

④이용자 회원은 예약 시 이용요금과 서비스 시간을 확인하고 결제할 수 있습니다. 부득이 시간 추가 시에는 매니저의 시간이 가능할 경우 가사앤육아에 전화 보고후 가능하며, 매니저의 스케줄 상 시간 추가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⑤가사앤육아의 이용요금의 수취는 당사와 이용자 회원의 계약에 의해 이루어지며, 당사는 이용자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이용요금의 모두를 결재받고, 매니저 회원의 파견을 위한 운영비용과 매니저 회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위한 운영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니저 회원 마케팅비용, 매니저 회원에 대한 프로모션, 파견 후 가사앤육아의 분쟁조정, 사후관리, 손해배상 대행 등)

⑥가사앤육아는 이용자 회원을 대상으로 각종 할인쿠폰, 포인트 등을 적용하여 서비스 요금을 할인할 수 있습니다. 적용된 할인쿠폰, 포인트 등으로 인한 서비스 요금의 할인 상당액은 가사앤육아가 취득할 공급가액에서 직접 차감됩니다.

⑦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령을 준수합니다.

⑧매니저 매칭이 완료되어 계약이 완료된 것으로 판단된 예약이 시스템 오류 등 회사의 사유로 정상적인 계약 내용의 이행이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하였을 경우 가사앤육아는 해당 이용자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단, 이용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이용 일자 및 시간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⑨매칭 이후 매니저 회원의 예약취소 요청에 따른 이용자 회원의 손해에 대해 가사앤육아 에서는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단, 가사앤육아는 새로운 매칭을 진행하여 이용자 회원의 예약 스케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⑩이용자 회원이 요청하는 지역에 매니저 회원이 없어 서비스가 지연되거나 수행되지 못하는 경우, 가사앤육아는 결재금을 환불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 회원도 대기에 동의한 사안이기 때문에 지연에 대한 정신적 손해배상 또는 특별손해배상은 불가능합니다.

⑪이용자 회원에게 매칭을 한 후 매니저 회원이 취소 없이 나타나지 않거나 늦게 나타난 경우, 가사앤육아에서는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단, 가사앤육아는 이용자 회원과 매니저 회원 간의 서비스가 진행되지 않은 경우 환불하여 이용자 회원의 금전상의 손해가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⑫전 항의 내용에 대해 가사앤육아는 이용자 회원이 지불한 결제수단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현금 등 다른 수단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현금 환불 시, 이용자 회원의 지급 수단상의 이상으로 지급이 계속 실패될 경우, 가사앤육아는 채무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이용자 회원이 현금 등의 수단으로 지급되는 환불금액을 5년 동안 찾아가지 않은 경우 상시 채권은 5년내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⑬이용자 회원이 예약 시 입력한 정보가 부정확한 경우, 서비스 이용일시에 서비스를 원하지 않는 경우 혹은 기타 이용자 회원의 귀책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진행이 어려울 경우, 예약은 가사앤육아에 의해 취소될 수 있고 이때 환불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⑭이용 예약 변경은 원칙적으로 불가하며, 필요시에는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예약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⑮정기 이용 중 서비스 날짜 변경 시 고객센터로 협의 후 변경 가능합니다. 단, 본사와 협의 없이 임의 변경 시 결제된 서비스 요금은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⑯가사앤육아 서비스 취소 위약금에 대한 변경은 적용일로부터 최소한 칠(7)일 이전에 공지 후 적용합니다.

⑰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가사앤육아 서비스에서 탈퇴되는 경우, 환불이 불가능하므로 이용자 회원은 반드시 해지 또는 탈퇴 전에 환불신청을 해야 합니다.

⑱가사앤육아는 이용자 회원의 단순한 클레임을 이유로 A/S 또는 요금을 환불하지 않습니다.

⑲이용자 회원은 아래 각 호의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등 가사앤육아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매칭 완료 후 이용자 회원이 일정 횟수 이상 취소 혹은 변경 요청한 경우

2. 이용자 회원의 불법 또는 부당한 행위에 대한 신고가 접수되거나 확인된 경우

3. 기타 이용자 회원에게 가사앤육아의 원활한 운영에 방해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8조 (서비스 요금, 결제 등)

①서비스 이용 요금은 업무시간, 업무의 강도, 시장 가격 등의 일정 기준을 고려하여 가사앤육아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책정되며, 이용자 회원은 가사앤육아에 회원 가입을 함으로써 이러한 가격에 따를 것을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②가사앤육아는 시장 상황과 물가인상, 기타 경제적 요인을 고려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된 사항에 대하여는 그 적용 전에 이용자 회원에게 본 이용약관 제4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전 고지합니다.

③가사앤육아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자동결제 및 카드결제와 카카오페이 등의 결재혜택을 제공합니다.

④이용자 회원이 자동결제 이용 시 아래 각 호에 따릅니다.

1. 자동결제 이용에 동의한 이용자 회원은 가사앤육아 이용요금에 대해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결제를 하겠다는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봅니다.

2. 이용자 회원은 서비스에 대한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 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가사앤육아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사앤육아는 이용자 회원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 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결제 시점에 이용자 회원의 신용카드의 유효성, 한도 등의 문제로 결제실패가 발생한 경우에는 다른 지불 수단을 사용하여 서비스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4. 예약된 서비스 1일 전 자동으로 결제가 발생합니다. 자동결제가 실패한 경우, 일정한 주기에 따라 결제를 다시 시도합니다.

5. 결제 시점에 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결제실패가 된 경우에는 시스템 정상화가 된 시점에 결제를 진행합니다.

6. 가사앤육아는 제7조에 따라 환불이 진행된 경우, 결제 진행을 위해 이용자 회원의 별도 동의를 받은 후 해당 정보를 제3 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서비스 이용료는 근로자(매니저 회원)의 서비스와 신뢰도, 당사의 서비스 제공 정책 변동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8. "당사"는 근로자(매니저 회원)와 이용자의 서비스 매칭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9. 직거래 요구 등 부당한 목적으로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가사앤육아 서비스 이용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법적인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10. 서비스 결제 시점에 회원의 신용카드 등의 유효성, 한도, 계좌 잔액 부족 등의 문제로 결제실패가 발생한 경우, 미수로 처리되며, 미수 된 결제가 정상적으로 결제되기 전까지는 해당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제9조 (미수 처리)

미수가 발생한 경우 아래 각 호에 따라 처리합니다.
①서비스 정책에 따라 결제 시도를 내부적으로 진행합니다. 미수로 인한 결제 시도 시에는 회원에게 별도로 고지를 하지 않습니다.
②미수가 발생한 경우, 결제가 정상적으로 결제되기 전까지 회원은 가사앤육아를 탈퇴 할 수 없습니다.
③서비스 정책에 따라 미수가 장기간 발생했을 경우, 가사앤육아 서비스 전체에 대하여 이용 중지가 될 수 있습니다.


제10조 (파손 등의 배상)

①파손 사고 시 가사앤육아는 원칙적으로 배상의 책임이 없으며, 파손 등과 관련한 모든 사항은 계약된 보험사의 보험약관에 따릅니다.

②이용자 회원은 파손 관련 “주의의무“를 다해야 하며 귀중품의 도난, 분실, 파손을 막기 위해 사전에 철저한 보관, 관리 작업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해당 의무를 다하지 않을 시 입은 어떠한 금전적 손해에 대해서도 가사앤육아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③매니저 회원의 태도 및 응대 부족으로 인한 불만족의 경우에는 해당 매니저 회원의 불만 접수 및 타 매니저 회원의 재매칭을 원칙으로 하며, 이에 따른 배상은 별도로 하지 않습니다.

④가사앤육아는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 회원의 정신적 손해배상과 가사앤육아가 알지 못하는 특별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⑤보험 처리는 서비스 당일 기준 24시간(영업일 기준) 내에 요청해야 하며, 요청 후엔 요청일 기준 15일(영업일 기준) 이내에 자료 제출이 된 경우에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⑥매니저 회원이 행한 절취/도난사고에 대해 관계 당국의 형사적 처벌이 확정된 경우, 이용자 회원이 입은 물적 손해에 대해 보험사에서 손해사정 절차를 거쳐 평가한 금액을 이용자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제11조 (쿠폰, 포인트 및 프로모션)

①가사앤육아는 프로모션 또는 이용자 회원의 활동 내역에 따라 이용자 회원에게 소정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혜택 제공의 조건 및 상세 내용은 가사앤육아를 통해 별도로 공지합니다.(무료서비스 : 쿠폰 및 포인트)

②전 항에서 정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용자 회원이 본인의 정보를 잘못 입력하는 등 이용자 회원의 귀책사유로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해당 지급 안내를 한 날로부터 15일 동안만 지급이 유효하며, 15일 경과 시에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③다음 각 호의 경우 혜택이 지급되지 않으며, 기지급 된 혜택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지급된 것이 확인되는 경우 에는 이용자 회원에게 기지급 된 내역의 반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회원이 본 이용약관에 위반하는 행위로 혜택을 부여받은 경우

2. 이용자 회원이 가사앤육아에 위해가 되는 방법으로 가사앤육아를 이용하거나 가사앤육아에 손해를 발생시킬 염려가 있는 행위로 혜택을 부여받은 경우

3. 이용자 회원이 가사앤육아가 별도로 공지하는 혜택의 지급 조건을 충족하지 않거나 위반하는 방식으로 부여받은 경우

4. 기타 상기의 혜택을 지급받기 위해 가사앤육아를 기망하는 등 부정한 방식으로 가사앤육아를 이용한 경우

④이용자 회원은 쿠폰을 명시된 사용기간 내에서만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이용자 회원이 가사앤육아에서 탈퇴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미사용 쿠폰은 삭제되고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삭제된 쿠폰은 회원이 재가입을 하더라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⑥이용자 회원은 쿠폰을 타인에게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대여, 양도, 매매 등을 해서는 안됩니다.

⑦이용자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쿠폰을 취득한 경우 해당 쿠폰을 사용할 수 없으며, 가사앤육아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⑧이용자 회원의 귀책이 아닌 사유로 환불이 발생하는 경우 이미 사용한 쿠폰은 새로운 쿠폰 혹은 포인트로 재발급됩니다.

⑨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을 통해 반드시 회원의 지위를 취득해야 합니다. 회원의 고객 정보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포인트 사용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⑩포인트를 보유한 이용자 회원은 당사가 정한 소정 절차에 따라 가사앤육아의 매니저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⑪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당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포인트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점부터 누적 적립됩니다.

⑫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가집니다. 이용자 회원이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잔여 사용 가능 포인트가 최소 100포인트 이상이어야 하며, 이 조건을 충족할 경우 100포인트 단위로 현금 대신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⑬적립된 포인트 사용 순서는 이용자 회원이 보유 중인 포인트에서 소멸 일자가 빠른 포인트부터 우선적으로 차감됩니다. 소멸 일자가 동일한 포인트의 경우 무료 포인트 차감 후 유료 포인트를 차감합니다.

⑭포인트는 이용자 회원에게 귀속된 금전적 권리이므로 이를 제3자에게 양도 또는 담보로 제공하거나 채무에 대한 변제로 충당할 수 없습니다.

⑮포인트 적립 및 소멸은 가사앤육아 앱 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⑯충전한 포인트에 오류가 있을 경우 이용자 회원은 오류 발생 시점부터 30일 이내에 당사에 정정신청을 하여야 하며 당사는 이용자 회원의 정정 요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유효한 영수증 등의 자료를 제시하거나 해당 제휴사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⑰당사는 제휴사를 이용한 이용자 회원에게 발행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고지된 포인트라 할지라도 제휴사와 당사 간의 정산 과정에서 미결제 금액이 발생하거나 제휴사의 지급 불능 상태가 발생하였을 경우 기 부여된 포인트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⑱포인트 교환권 등 회원의 구매로 충전된 유료 포인트의 유효기간 및 유효기간 연장 방법은 구매 조건에 따릅니다.

⑲당사나 제휴사가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으로 회원에게 추가로 제공한 무료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당사나 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별도로 책정될 수 있으며 이는 별도로 공지합니다.

⑳포인트의 유효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예정일에 자동 소멸됩니다.

㉑당사는 이용자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의 소멸예정일이 도래하여 소멸시키는 경우 포인트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최소 10일 전에 카카오톡 메시지와 앱 푸시, 안내 문자 등으로 발송합니다. 특정 이벤트를 통해 제공된 포인트는 이벤트 진행 시 포인트 유효기간 및 소멸 일을 별도로 안내하고, 소멸 안내 문자와 카카오톡 메시지에는 제외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 회원이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여 안내 정보를 수신하지 못한 책임은 이용자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이용자 회원이 당사 모바일 앱에서 해당 월 소멸 예정 포인트를 상시 확인가능하도록 조치합니다.

㉒이벤트 및 제휴사로부터 무료 제공된 쿠폰 및 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환불이 불가합니다.

㉓구매한 포인트 교환권을 포인트로 전환한 경우, 포인트 교환권을 사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취소, 환불 또는 현금 전환이 불가합니다.

㉔유료 포인트는 1만 원 이하 교환권으로 충전된 포인트의 경우 80% 이상, 1만 원 초과 교환권으로 충전된 포인트의 경우 60% 이상 결제에 사용하였을 시 충전된 개별 교환권마다 구매조건에 따른 환불 방법에 의하여 환불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할인 구매한 교환권의 경우 구매액을 기준으로 사용 비율에 따라 계산하여 남은 비율의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㉕본 약관 제13조 제1항에 의한 회원 탈퇴 또는 제15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이용자 회원은 회원탈퇴 시점 및 회원자격 상실 시점 전까지 회원의 구매로 충전된 잔여 포인트를 사용 혹은 환불 처리해야 합니다. 단, 당사나 제휴사가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으로 회원에게 추가로 제공한 포인트의 경우 회원탈퇴 시점 및 회원자격 상실 시점에 자동 소멸되고 회원이 재가입을 하더라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㉖본 조 제25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포인트 부정 적립, 부정 사용 등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당사로부터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이용자 회원의 누적 포인트 중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자격상실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이용자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1. "부정 적립"이란 당사, 제휴사에서 이용자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하지 않았음에도 이용자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또는 실제 부여된 포인트 이상으로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부정 사용"이란 이용자 회원이 부정 적립 한 포인트와 타 이용자 회원의 동의 없이 타 이용자 회원의 포인트를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2.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자격상실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이용자 회원은 어떠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당이익을 취한 부분 즉, 부정 적립 된 포인트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용자 회원 본인 또는 부정 적립에 관여한 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 회원은 부정 사용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이용자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이용자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이용자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으로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㉗쿠폰의 사용 적용 한도는 다음과 같이 제한됩니다.

1. 쿠폰은 건별로 적용됩니다.

2. 금액으로 표시된 쿠폰과 적립된 포인트는 건별 20,000원을 초과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할인율로 표시된 쿠폰은 건별 20%를 초과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건별”이라 함은 이용자가 예약하는 1회 서비스 시간(2시간, 3시간, 4시간, 8시간)을 의미합니다.

㉘ 적립된 포인트의 소멸시효는 적립일로부터 1년입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 이력의 제공)

가사앤육아는 관련 법령에 따라 당사를 통해 정상적으로 서비스 제공 종료된 건들에 대한 이력을 이용자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제13조 (회원 탈퇴 및 이용계약의 해지)

①이용자 회원이 당사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언제든지 이용자용 모바일 앱 메뉴 내에서 직접 이용자 회원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탈퇴 신청은 철회할 수 없으며, 신청이 들어오면 당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가 아닌 이상 즉시 탈퇴 처리합니다.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해당 각 호의 문제 사항이 해소 내지 해결된 후 탈퇴 처리합니다.

1. 가사앤육아 이용과 관련하여 당사, 매니저 회원 또는 제3 자와의 분쟁이 발생하여 종료 처리되지 않은 경우

2. 서비스 이용계약의 서비스를 완료, 철회, 취소하지 않은 경우

②이용자 회원 탈퇴가 완료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따라 당사가 보유해야 하는 정보를 제외한 나머지 이용자 회원 관련 정보는 즉시 삭제됩니다. 단, 가사앤육아 영구 이용 제한 조치를 받은 이용자 회원에 대한 제재 이력은 계속하여 보관합니다.

③가사앤육아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이용자 회원이 당사를 이용하기 위해 1년 동안 로그인 혹은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이용자 회원 계정이 휴면 전환되어 이용자 회원의 개인정보를 분리 보관합니다. 당사는 휴면전환 30일 이전에 이용자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SMS, 카카오톡 등 기타 유효한 수단으로 휴면 계정으로 전환됨을 안내합니다.

④분리 보관 이후 4년 동안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 회원 계정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매니저 회원 계정은 탈퇴 처리, 즉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⑤이용자 회원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하며, 당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⑥가사앤육아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당사는 이용자 회원에게 앱 알림 등 전자적 방법을 통해 해지사유를 밝히고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당사는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 회원에게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본 약관 및 이용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4조 (가사앤육아의 의무)

①가사서비스제공기관 또는 근로자의 사정으로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가사서비스제공기관은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동의를 구하고,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적절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②가사서비스제공기관은 근로자가 본 이용계약서에 명시된 서비스를 제대로 이행할 수 있도록 지휘·감독 및 교육·훈련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③가사서비스 제공기관은 가사근로자를 서비스 현장에 투입하기 이전에 안전·

보건에 대한 교육을 적절하게 실시하여야 하며, 가사근로자가 서비스 제공과정

에서 부상을 당하거나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교육을 철저히 합니다.

④가사앤육아는 이용자 회원이 당사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통신망법과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통해 자세히 안내합니다.


제15조 (이용자의 책임 및 이용자 준수사항 계약)

①이용자 회원은 가사앤육아와의 가사서비스 계약체결 범위 내에서 가사앤육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 및 본 이용약관 모두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1. 이용자 측 사정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경우나 서비스 내용 및 서비스 제공일시 등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근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반드시 ”가사앤육아“에게 연락해서 동의를 구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제1항에 따라 서비스 계약을 해지 또는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일 기준, 전일 18시 이전에 제공자에게 해지 또는 변경 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제공일 기준, 전일 18시 이후에 해지하거나 변경하는 경우에는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이용자 가족 포함)는 근로자에게 이용계약 이외의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 제공을 요구해서는 안 되며, 이용계약서에 명시된 서비스 내용 이외에 추가적인 서비스를 요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가사앤육아“에게 연락하여 추가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4. 이용자는 근로자에게 적절한 근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근로자의 건강이 염려되거나 근로자가 요청했을 경우, 상호 협의하여 휴게시간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이용자는 다음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는 서비스 수행과정에서 근로자에게 부상·질병의 위험이 있는 환경이나 시설을 방치해서는 안 되며, 이용자(이용자 가족 포함)는 근로자에게 폭언·폭행, 성희롱, 이와 유사한 위법 부당한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2. 가사앤육아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악용 및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3.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4. 물품 판매 또는 용역 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 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등의 부정거래 행위

5.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 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 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6. 가사앤육아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쿠폰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7. 쿠폰 등을 부당하게 확보할 목적으로 가사앤육아를 통하여 거래가 발생하는 것처럼 가장한 경우

8. 이용 의사 없이 예약 및 매칭을 하는 행위

9. 가사앤육아 서비스를 통해 알게 된 매니저 회원과 직거래 하는 경우.

10. 가사앤육아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11. 가사앤육아 서비스 조건에 반하거나, 매니저 회원의 자유의사에 반하는 업무를 강요하거나, 인권 및 안전을 침해하고 위험을 가하는 경우

12. 자신의 부당한 이익을 위하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3. 본인 아닌 제3 자에게 자신의 계정 접속 권한을 부여하거나 당사의 사전 동의 없이 계정 및 본 이용약관에 따른 권리 또는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 자에게 양도 임대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14. 당사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사앤육아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 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5.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표 하는 행위

16. 가사앤육아 및 기타 제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7. 가사앤육아에 관련 가입된 단체보험 약관을 고의로 위반하거나, 부당한 목적으로 보험금을 취득하려는 행위가 적발된 경우

18. 매니저 회원 또는 제3 자에 대한 불법 또는 부당한 행위나 음란 행위

19. 기타 제3 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당사나 제3 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③이용자 회원의 본 이용약관 위반 행위가 확인되는 경우, 가사앤육아는 이용자 회원에게 해당 행위를 중단할 것을 경고할 수 있으며, 가사앤육아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습적인 위반 행위 및 중대한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즉시 이용자 회원자격을 박탈하고 향후 영구적으로 가사앤육아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한 제재 이력을 계속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의 중단)

①가사앤육아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통신두절,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가사앤육아의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 공지를 합니다. 다만, 당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제공 중단의 경우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상기 사유에 따른 서비스 중단과 관련하여 당사는 중대한 과실이 있지 않는 한, 이용자 회원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가사앤육아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가사앤육아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되, 만일 정보통신설비의 작동 불능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공지합니다.

③가사앤육아는 사업적 판단에 따라 서비스의 중단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의 일시 정지나 중단의 경우 당사는 이를 이용자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하여 이용자 회원의 불이익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17조 (가사앤육아의 면책)

①가사앤육아가 관계 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당사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으로부터 면제됩니다.

②가사앤육아는 이용자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가사앤육아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가사앤육아는 이용자 회원과 매니저 회원을 매칭하는 시스템을 운영, 관리, 제공하는 것이며 이용자 회원 및 매니저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④가사앤육아와 이용자 회원과의 가사근로자 파견계약을 원칙으로 합니다. 특히 ,이용자 회원과 매니저 회원 간 직접 거래로 인해 수반되는 분쟁 및 피해에 대해서는 가사앤육아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이용자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및 계정 (아이디, 회원가입 계정의 로그인 비밀번호 등)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회원의 관리 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가사앤육아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당사는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제 3자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⑦가사앤육아는 이용자 회원과 매니저 회원 간 거래와 관련하여 가사 서비스 신청 의사 또는 수락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거래대상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회원 또는 매니저 회원이 제공한 정보 및 그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⑧가사앤육아는 이용자 회원이 당사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⑨가사앤육아는 이용자 회원의 가사앤육아 서비스 이용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는 분쟁에 관여하지 않으며, 이용자 회원과 매니저 간 또는 이용자 회원과 제3자 간의 분쟁을 포함하여, 도난, 폭행, 성범죄 등 당사 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이용자 회원 개인의 불법행위 및 사회상규에 위배되는 행위에 대해서는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고용 근로자 서비스 이용계약)

①고용 근로자 가사 또는 육아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이용자와 다음 각호의 사항이 포함된 이용계약을 서면(「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제2조 제1호에 따른 전자문서와 유선상 통화 녹취를 포함한다)으로 체결한다.

1. 가사서비스의 종류 : 정기형 청소/음식, 1회성 청소/음식, 부분 청소, 시간당 청소, 이사 전·후 청소/ 음식 등

2. 육아서비스의 종류 : 정기형 베이비 돌봄/놀이 돌봄/학습 돌봄, 1회성 베이비 돌봄/놀이 돌봄/학습 돌봄

3. 서비스 제공일 및 시간 : 이용자가 예약 시 설정한 날짜와 시간에 따른다.

4. 근로자 휴게시간 : 이용자는 근로자가 휴게시간을 요청하는 경우 근로자와 협의하여 휴게시간을 부여하여야 한다.

5. 근로자의 안전에 관한 사항 : 이용자는 서비스 수행 과정에서 가사근로자에게 안전한 근로환경이 제공되도록 배려해야 한다.

6. 서비스 이용요금 및 이용료 지급방법 : 요금은 요금표 기준에 따르며 이용료 지급은 서비스 예약시 선결재로 이루어 지며, 당사에 등록된 자동결제 수단으로 지급한다.

7. 서비스 제공 시 안전사고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손해의 배상에 관한 사항은 배상 책임보험 약관에 따른다.

가. 총 보상한도 : 3천만원/건당 보상한도 : 1천만원

나. 보상 종류 : 대물 보상/대인 보상 (대인 보상 : 매니저 과실로 고객 당사자 또는 제3 자)

다. 파손 등의 배상 처리에 관한 사항

(1)파손 사고는 가사근로자의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 통상 손해를 내부 배상 기준 및 한국소비자보호원의 피해배상규정에 의거 금전배상

(2)원상회복 불가하며 구입시기를 고려하여 감가상각 진행

(3)파손 사고에 배상한도는 건당 1천만원

(4)파손품의 대한 사전주의의무를 이용자가 해태하여 발생한 파손은 배상 불가

(5)가사근로자 또는 일정 변경으로 인한 교체 배정 시 별도 배상 불가

(6)정신적 손해배상 및 당사가 알지 못하는 특별 손해배상 불가

(7)도난 및 분실사고 발생 시 배상 불가

라. 아래 항목 파손의 경우 배상 불가(보험사 접수 불가)

(1) 원고, 설계서, 모형, 증서, 서류, 사진, 편지 및 유사 화물.

(2) 미술품, 골동품

(3) 귀금속류, 화폐, 어음, 수표, 채권, 유가증권류, 인지

(4) 시계, 담배, 모피류, 계란류

(5) 살아있는 동물

마. 파손처리 절차 : 이용자가 파손 접수 시 "당사"는 즉각 파손처리 담당자 배정 후 배상 처리를 진행한다.

8. 그 밖에 서비스의 제공 및 근로자의 보호와 관련하여 고용노동부령으로 정하는 사항 : 가사앤육아 시스템으로 제공한다.

② 가사서비스 제공기관은 제1항의 이용계약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할 근로자에게 해당 이용계약의 내용을 사전에 고지하여 근로자가 이용계약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여야 한다.

③ 이용자는 제1항에 따라 체결한 이용계약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에서 정한 사항 외의 업무를 근로자에게 요구해서는 아니 된다.


제19조 (육아 매니저의 처우)

① 육아 매니저에게 육아와 관련된 기본업무 외에 가사 일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가사 업무의 부담을 위해서는 가사서비스를 별도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② 육아 매니저와 이용자 자녀의 식사는 이용자 회원의 식사 수준과 같은 수준으로 준비해 주셔야 하며, 조리가 완료되어 냉장고에 신선한 상태로 보관되어 차려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미리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준비가 어려울 때 육아 매니저의 식대를 별도로 부담하셔야 하며, 이 경우 육아 매니저는 자신이 직접 식사를 준비하여 해결합니다. 이용 시간이 통상의 식사 시간(예-점심시간 정오부터 오후 1시)과 겹쳐 있거나 인접하여 연결된 시간인 경우에도 식사 문제는 이용자 회원께서 해결해 주셔야 합니다.

③ 실제 이용 시에 규정된 범위 이상의 업무를 요구할 시에는 업무 범위 증가에 대한 추가 계약이 필요합니다.  추가 계약 시에는 육아 매니저가 교체될 수도 있으며 추가 계약을 하지 않고 규정된 범위 이상의 업무를 계속 요구하는 경우, 육아 매니저와 가사앤육아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 서비스 이용약관을 해지하여 이용자 자격을 조기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④ 육아 매니저에게 비상시 연락할 수 있는 연락처를 꼭 남겨주셔야 합니다.

⑤ 이용자 본인 및 그 가족이 육아 서비스 활동에 필요로 하는 대상이 전염 질환에 감염되었거나 감염의 우려가 의심되는 경우에는 육아 매니저 및 가사앤육아는 이용자 회원의 구인 요청을 거절할 수 있으며, 이용자 회원도 구인 요청을 보류하셔야 합니다. 또, 의도적이든 아니든 이와 같은 사실을 알리지 않고 육아 서비스를 요청하여 육아 매니저가 현장에 도착해서 감염 또는 감염의 우려가 있다고 상황을 판단했을 경우, 육아 매니저 및 가사앤육아는 서비스 요청을 거절하고 철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7조의 내용을 준용합니다.

⑥ 이용자 회원이 서비스 이용신청을 위한 이용자 및 자녀의 정보를 허위로 기재한 경우 자격이 상실됩니다.

⑦ 육아 매니저에게 욕설, 폭행 및 신변 위협을 가할 경우, 즉시 이용자 자격은 상실되며 이 경우 육아 매니저는 자신의 신변안전을 위하여 근무지를 벗어나 몸을 피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자녀의 안전 문제에 대해서는 육아 매니저 및 가사앤육아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⑧ 육아 매니저에게 자녀의 건강 상태, 성격 및 기타 육아 관련 특기사항을 상세히 알려주셔야 하며, 그 밖에 집안 내부 및 안전에 대한 주의 사항을 상세하게 알려주셔야 합니다.


제20조 (세금 신고 및 납세)

① 가사앤육아는 세금 신고에 참고할 서비스 금액에 대한 정산 자료를 이용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이용자의 세금 미신고분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당사는 이용자와 매니저를 서비스를 수행하는 의무를 다하고자 요청 시 가사앤육아 서비스에서 체결되는 신용/체크카드 결제/계좌 거래에 대해 적격증빙 처리 (세금계산서, 거래명세서, 현금영수증)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국세청으로 신고되는 적격증빙 대상 금액은 고객이 결제한 금액으로 발행됩니다.


제21조 (준거법 및 관할)

본 이용약관은 대한민국 법에의 하여 해석되고 이행됩니다. 가사앤육아와 이용자 회원 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 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2년 11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제2조 (경과조치)

본 서비스 이용약관을 동의 한 경우에는 동의 시부터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